신경치료 Dental nerve treatment

충치를 초기에 치료해 주지 않으면 충치는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을 정도로 구멍이 크게 뚫려 결국 혈관과 신경이 분포한 치수까지 침범, 치수염이 생깁니다.
외부에 노출된 치수는 미생물의 감염으로 인해 염증이 생기고 신경종말에 압박을 줌으로써 참기 어려운 동통(throbbing pain)을 유발하죠. 치아에 있는 신경조직이 세균이 침투를 받거나 외상 등 유해한 자극에 의해 감염되면 염증을 일으켜 신경 조직이 죽게 됩니다. 신경 치료란 신경조직이 죽은 치아를 치료하는 것으로 쉽게 말해 치아의 속을 치료하는 것입니다.
흔히 신경치료를 충치 치료와 혼동하는 경우가 많은데, 법랑질이나 상아질의 썩은 부위를 기계적으로 깍아내고 충전재로 채워넣는 것이 충치 치료라면, 신경 치료는 치아 속의 살아 있는 조직인 신경에 생긴 염증을 제거하는 치료입니다.
신경치료를 하면 죽은 조직을 다시 살릴 수는 없지만 참을 수 없는 통증을 없애주고 염증이 치아뿌리를 싸고 있는 뼈 조직으로 퍼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즉, 치아를 빼지 않고 형태와 기능을 살려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경치료한 치아는 왜 씌워야하나요?

치아는 겉으로 보기에는 무생물인 것 같지만 실지로는 몸의 다른 부위처럼 안에서 신경과 함께 혈관이 분포해서 영양분을 공급받으며 유지되고 있는 기관입니다.
그런데 충치가 심하게 되어서 신경치료를 받는다는 것은 안쪽의 병든 신경과 혈관을 모두 제거하는 치료를 의미하는데, 이후부터 그 치아는 혈액의 영양분을 공급받지 못하게 되기 때문에 마치 마른 나뭇가지처럼 쉽게 외부의 힘에 부러지게 됩니다.
부러지면 힘들게 치료를 받았던 치아를 뽑고 장치를 넣어주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신경치료후에 치아를 씌워주는 것은 부러지기 쉬운 상태를 보호해주고 정상적으로 잘 씹을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서입니다.

신경치료 방법

425-481-0509
FAX 425-481-0569
Mon - Sat : 09:00 AM - 06:00 PM
thurs. closed

Columbia Dental Group

18920 Bothell Way NE #202
Bothell, WA 98011
(Kaufman Building 2FLR)